Print Icon
 
   
   

최근 발표된 연준의 제로 금리유지정책은 코로나 바이러스로인한 정부의 경제에 대한 위기감을 잘드러내고 있습니다. 경제정책 때문인지 증권시장은 전반적으로 상승세를 보이고 있지만, 이러한 현상을 우려의 시선으로 보는 경제학자들도 많아 투자자들의 혼란을 가중시키고 있습니다. 작은 상황 변화에도 증시는 큰 폭으로 반응을 보이고 있으니, 투자자들의 주의가 특히 더 요구되고 있는 상황입니다.

   

변동성이 큰 시장은, 목표설정 후 전략적인 접근이 필요합니다!

이 같이 상승의 기대와 하락에대한 우려가 공존하는 경우 ETF와 연계하여 수익을 창출하는 방식의 Fixed Index Annuity(이하 FIA)를 투자 포트폴리오에 추가시키는 것을 고려해볼만 합니다. 증권시장에 따라 움직이는 펀드들과 연계되어 주가지수가 상승할 경우 간접적으로 수익을 제공할 수 있고, 하락장에는 손실의 위험없이 안전하게 대비할 수 있기 때문입니다. 사용되는 지수형 펀드들은 미국내 유명 투자회사들에 의해 제공되며 Guggenheim, Fidelity Investment, Janus, JP Morgan, MerriLynch, Morgan Stanley, S&P Indices, UBS, PIMCO등에서 만들어진 펀드들을 각 보험사들이 FIA에 차용하여 사용하고 있습니다. FIA는 보험사에서 제공하는 연금상품으로 분류되지만, 저축/투자등의 자산운용의 툴로 사용할 수 있으니 은퇴 생활비를 목적으로 사용하지 않더라도 자산운용의 하나의 방편이 될 수 있습니다.

Sample Index Fund

Fidelity Multifactor Index   자세히 보기

S&P 500 Marc 5% Index     자세히 보기

최근 FIA상품 트렌드의 가장 큰 특징은 기존상품이 가지고 있던 "비용 없이"에 대한 부분을 약간 수정하여 "조금의 비용을 부담할 경우", 주가 상승 시 수익구조를 향상 시켜주는 방식으로 새로 틀을 잡아가고 있습니다.

가입자가 보다 높은 수익률을 실현 시킬 수 있는 기회를 제공하여 보험사의 입장에서는 새로운 고객을 유치하는데 도움이 되고, 고객은 기존 상품에 비해 높은 수익을 기대할 수 있는 장점이 있습니다.

최대 운용비용은 0~1%까지 부과하나, 포트폴리오의 구성에 따라 비용없이 혹은 일정 부분의 비용을 지급하는 식으로  설정 가능하며, 기대 수익률을 기존에 시판되고 있는 상품의 3~5%대에서 4~7%대로 상향 조정해 볼 수 있습니다.

시장 위험없이 기대 수익률 4-7%로 상향 조정!

증권투자에 경험이 없는 분들이 최근의 시장 움직임에 무작정 고무되어지는 상황입니다. 하지만 그만큼 신중함이 요구되는 시기이므로, "나만 혼자 뒤쳐지고있는가 "라는 기분을 느끼시는 분들이 많으실텐데, 이 상황을 냉정하게 돌아보시지 않으면 낭패를 겪을 수도 있으니 투자 목표를 설정하고 전략적인 접근을 요구하시기 바랍니다.


FIA가 마법의 솔류션이 될 수는 없지만, 자산 분산투자의 의미에서는 전체 투자 포트폴리오의 수익구조에  상당한 기여를 해 줄 수 있을 것입니다.

Important Date of July, 2020

2019 IRA/Roth IRA contribution due: July 15

- Max Contribution: $6,000 ($7,000 for age over 50)

  For more detail: IRS 웹사이트로 가기

재정 보험 전문 에이전트 브랜든 소


Tel. 213-618-2174

brandonso@blueanchorins.com

CA Lic.# 4034752

블루앵커 재정 보험

Blue Anchor Insurance Agency

6281 Beach Blvd, Suite 202, Buena Park, CA 90621

You can unsubscribe from this email or change your email notification.

Online version is here